[ 올댓대구를 이용하기 위한 이용약관입니다. ]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지니랩(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www.allthatdaegu.co.kr', 이하 '올댓대구'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그리고 '회원'은 개인회원과 가맹점회원으로 구분됩니다.

2. 개인회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3. 가맹점회원 : 개인회원으로 가입된 후 '회사'에 사업자정보를 제공하여 '회사'의 승인을 받은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관리를 이용할 수 있는 자

4.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스마트폰, 휴대전화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7. '게시물'이라 함은 개인회원/가맹점회원이 '회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 직접 올린 글, 질문, 답글, 평가, 리뷰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원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약관에 동의한 서비스 이용자의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동의)으로 계약이 성립됩니다.

2. 개인회원에 가입하려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 동의해야 합니다.

3. 유료상품 신청 회원에 가입하려는 희망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 동의함과 동시에 '회사'에서 요청하는 사업자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5조 (정보의 제공 및 정보 수신거부)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각종 정보를 전자우편(E-mail)이나 SMS문자서비스 등을 통해 '회원'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수신 거부된 '회원'에게 SMS문자서비스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더 이상 SMS문자서비스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개인정보를 SMS수신 항목에서 수신거부로 수정합니다.

3. '회원'이 더 이상 전자우편(E-mail)을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개인정보를 메일수신 항목에서 수신거부로 수정합니다. 이때 '회사'는 수신 거부된 '회원'에게 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개인회원 : '회사'는 제4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3. 유료상품 신청 회원 : '회사'는 제4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사이트 관리자가 확인 후 승낙 합니다. 이때 확인 기간은 익일~ 3일 소요됩니다.

4.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④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⑩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통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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